고기 구울 때마다 생겨나는 기름, 혹시 배수구에 그대로 버리 시나요? 기름이 쌓이고 쌓여서 나중에는 배수구가 막힙니다. 아니면, 키친타올로 닦나요? 그러지 마시고 종이컵에 부어 보세요. 굳으면 그대로 쓰레기통에 버려 주시면 됩니다.
늘 끝까지 쓰기 힘든 사용하다 남은 린스를 수전에 발라 보세요. 걸레나 수건으로 문지르면 물때가 제거될 뿐 아니라 코팅이 됩니다. 물때가 잘 안 껴요. 샤워부스나 거울 유리도 린스로 닦아 주면 물때 제거와 동시에 코팅이 되어 오랫동안 투명한 유리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청소 자주 안 해도 됩니다.
집에 먹고 남은 김빠진 콜라 그냥 버리지 말고, 석회 물때가 자주 끼는 커피포트에 넣어 보세요. 콜라를 넣고 끓여 주면 산성을 띤 콜라가 염기성에 석회물때와 반응해 중화시켜 제거해 줍니다.
설거지할 때 주방 세제는 수세미가 아닌 통에 짜서 희석해서 사용해 보세요. 원래 세제 사용량은 물 1L에 1~3ml 정도로 하면 절약도 되고 잔류 세제도 남지 않으며 친환경적이에요.
냄비에 물 끓을 때, 갑자기 물이 끓어 넘쳐 가스레인지나 인덕션이 난장판 된 적 있지 않으신가요? 식용유 등 오일류를 키친타월에 묻혀 냄비 가장자리를 둘러보세요. 가장자리에 기름기가 올라오는 거품을 넘치지 않게 해 줍니다.
면 끓이고 나서 물 버릴 때, 면이 빠질까 봐 생활의 달인이 된 것처럼 물 버리지 않으셨나요? 젓가락을 냄비에 꽂아 보세요. 그대로 뚜껑을 덮고 물을 버려 주시면, 조금의 면 손실 없이 아낌없이 드실 수 있습니다.
얼음이랑 같이 시원하게 음료 마시고 싶은데, 꼭 얼음틀이 없던 적 있지 않으셨나요? 이럴 땐 빈 병에 물을 절반 정도 담아 주고, 물을 세우지 말고 눕혀서 냉동실에 넣어 주세요. 얼려진 뒤 빈 공간에 음료를 넣고 빨대를 꽂거나 그냥 마셔 주면 됩니다.
우유 따를 때 왈칵 쏟아진 적 있으셨나요? 이럴 땐 뒤로 따라 보세요. 입구로 공기가 통하여 쏟아지지 않고 졸졸 잘 따라집니다.
고추장 풀 때 그냥 숟가락 사용하면 고추장에 숟가락 안쪽에 붙어서 잘 떨어지지도 않고 뭉쳐서 불편한 적 있으실 텐데요. 숟가락을 안쪽이 아닌 바깥쪽으로 퍼 보세. 고추장을 덜어낼 때 숟가락에 붙지 않아 뭉치지 않고 깔끔하게 덜어낼 수 있어요.
식기 건조대는 칫솔 한 개로 청소하면 양쪽을 닦아 줘야 해서, 시간도 오래 걸리고 정말 힘든데요. 칫솔 두 개를 솔 부분이 맞닿게 고무줄로 묶어 고정시켜 주면 청소하기 어려운 구석구석까지 한 번에 닦을 수 있고, 식기건조대 청소할 때 활용하면 정말 편리하답니다.
스티로폼 개봉할 때 가루가 날린다면, 가로가 아닌 세로로 자른 뒤, 쭉 잡아당겨 주면 스티로폼 가루 날릴 걱정 없이 테이프를 한 번에 뜯을 수 있습니다.
오렌지 껍질 벗길 때마다 칼을 사용해 불편하지 않았나요? 오렌지를 가로 세로 방향으로 힘을 주어 20초만 굴려 주면 칼을 사용하지 않고도 오렌지 껍질을 아주 쉽게 벗길 수 있습니다.
신발 냄새를 제거하려면 베이킹 소다를 신발 안에 뿌리고 하룻밤 두었다가 털어내세요.
감자를 깎은 후 감자 껍질을 끓는 물에 넣어주면 깨끗하고 빛나는 식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오래 보관하려면, 신문지에 싸서 냉장고에 보관하세요.
차량의 헤드라이트가 탁해졌을 때는, 치약으로 닦으면 맑아집니다.
옷에 붙은 껌은 얼음주머니를 올려두고 굳힌 후 긁어내면 쉽게 제거됩니다.
전자레인지 청소할 때, 전자레인지 안에 물이 담긴 컵에 레몬 조각 몇 개를 넣고 3분간 가열합니다. 증기가 묵은 때를 불려주어 쉽게 닦아낼 수 있게 해 줍니다.
냉장고 안을 깔끔하게 유지하려면, 소다수를 뿌린 후, 마른 천으로 닦아내세요. 소다수는 냄새를 제거하고 세균 증식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화장실에서 불쾌한 냄새가 날 때는, 식초와 베이킹 소다를 1:1 비율로 섞어 청소하면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구석구석 먼지 제거할 때, 안 신는 양말을 손에 끼고, 가구나 틈새의 먼지를 닦아내면 효과적입니다.
흰 양말을 세탁하는 방법 중 가장 좋은 방법은 물리적인 힘, 즉 손으로 비벼 빠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양말의 더러운 부분에 세탁 전용 비누를 바르고, 몇 분간 두었다가 부드러운 칫솔이나 손으로 문질러 주세요. 이렇게 하면 얼룩이나 더러움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새로 산 프라이팬과 냄비 세척하는 방법
첫 번째, 식용유로 안쪽을 다 닦아 주세요. 스테인리스, 알루미늄에 남아있는 연마제를 제거해 주세요.
두 번째, 부드러운 스펀지나 수세미에 주방 세제로 기름을 닦아 주세요. 그리고 흐르는 물에 깨끗이 헹궈 줍니다.
마지막 중요한 단계는 가득 물을 채우고, 식초를 적당히 넣어 팔팔 끓여 주세요.
이렇게 세척하면 화학 성분이 남아 있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용한 생활 팁 알고 똑똑하게, 알뜰하게 살자고요~~~